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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또깡 작성일20-09-09 10:39 조회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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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고객 1625명 대상 조사

르노삼성자동차 더 뉴 SM6

[파이낸셜뉴스]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달 부분변경 거쳐 새로 출시한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SM6의 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고급 트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파워볼게임

9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더 뉴 SM6 계약고객 16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출시 이후 현재까지 계약고객 가운데 30.8%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TCe 300을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체 TCe 300 계약고객 가운데 65.8%가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택해 고성능, 고급 버전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출시 초기 가장 높은 계약비중을 보인 모델은 TCe 260으로, 전체 계약고객의 52.4%를 차지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1.3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TCe 260은 동급최고수준의 복합연비(리터당 13.3km)와 합리적인 가격. 풍부한 신규사양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TCe 260 고객 중 26.2%가 상위 트림(RE, 프리미에르)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높은 경제성을 자랑하는 더 뉴 SM6 LPe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조사에 응한 계약고객 1625명 중 16.8%가 LPe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경제성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오토 스탑&스타트'를 국내 LPG자동차 중 유일하게 적용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설명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 영업본부장은 "매력적인 가격대로 최고 수준의 고성능 중형 세단을 누릴 수 있는 점이 더 뉴 SM6의 장점"이라며 "고급 트림에서 더욱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어 고객들 역시 이 부분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쳐 선보인 더 뉴 SM6는 기존 모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신차 수준으로 개선했다. 르노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 모델에 적용된 TCe 300 엔진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TCe 260, 두 가지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해 승차감을 이전 모델 대비 확연하게 개선하고 반자율주행 성능도 크게 강화했다. 아울러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해 완벽한 야간 전방시야는 물론, 마주오는 차의 안전까지 확보해주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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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인사이드] 양조장에 100만 병 주문, 현지 반값으로 단가 낮춰

● 이마트 4900원 와인 年200만병 팔려
● 롯데마트 3900원 와인, 초도 물량 40만병 4주에 완판
● 와인, 온라인 판매 불가·구매 위해 대형마트 가야
● 이마트·GS25 상반기 와인매출 각 25%↑·20.1%↑


[GettyImage]
‘초초저가 와인.’ 지난 6월 롯데마트가 와인 신상품을 내놓으면서 내건 홍보 문구다. 저가도 아니고, 초저가도 아니고 ‘초초저가’다. 롯데마트는 ‘레알 푸엔테’라는 스페인 와인 2종을 각 3900원에 선보였다. 롯데마트가 ‘초초저가’라는 수식어를 쓴 것은 앞서 이마트가 지난해 8월 내놓은 4900원짜리 와인 ‘도스코파스’ 시리즈가 초저가로 인기를 끌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마트가 내놓은 도스코파스는 가성비를 앞세워 연간 판매량 200만 병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통상 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와인 브랜드가 국내에서 연간 100만 병 가량 판매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대단한 기록이다.

롯데마트가 이에 맞서 내놓은 3900원짜리 와인도 잘 팔렸다. 출시 초 하루 평균 1만 병씩 팔리면서 롯데마트가 처음 주문한 물량 40만 병이 한 달도 안 돼 다 팔리고 50만 병을 추가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소비자들이 와인 구매에 열을 올린 것은 물론 가격 때문이다. 그간 와인은 소주는 물론 맥주나 막걸리 등 경쟁 주종(酒種)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대형마트 업체들이 한 병에 4900원, 3900원에 제품을 내놓자 이제는 구매할 만하다는 인식이 생긴 것으로 풀이된다.

중간은 없다…프리미엄 아니면 초저가
통상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한잔이 4000~5000원가량인 점을 고려하면 커피 값보다 싸다. 500㎖ 캔 맥주 하나를 25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봐도 와인의 ‘가격 경쟁력’은 크게 밀리지 않는다. 대형마트가 내놓은 가성비 좋은 와인 한 병의 용량은 750㎖다. 맥주 2000㎖(4캔)와 와인 1500㎖(2병)의 가격이 1만 원으로 같아지니 ‘경쟁’이 되기 시작한 것이다.

1만 원 이하의 ‘저가 와인’은 이전에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었다. 대형마트에도 이마트의 ‘G7’, 롯데마트의 ‘L’, 홈플러스의 ‘빈야드’가 6000~8000원가량에 판매되던 대표적인 브랜드다. 이 제품들도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그럼에도 가격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진 못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다. 이번에는 분위기가 확 바뀐 셈이다.

이런 인기를 무작정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 이번에 대형마트가 내놓은 제품들은 기존 저가 와인과는 다르다는 평이 많은 게 사실. 가격에 비해 맛도 괜찮다는, 즉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가 줄을 잇는다.

대형마트 업체들이 ‘맛이 괜찮은’ 와인을 초저가에 내놓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또 와인 가격을 이렇게까지 낮춘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이마트의 사례를 살펴보자. 최근의 와인 경쟁을 촉발했던 게 바로 이마트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초 이마트에서 5000원짜리 ‘초저가’ 와인을 만들어보자는 논의가 진행되기 시작했다. 당시 이마트는 ‘초저가’에 사활을 걸던 때였다. 국내 유통 시장의 무게중심이 온라인으로 급격하게 쏠려가자 대형마트에도 강력한 무기가 필요했다.

신세계그룹에서 이마트 계열을 이끄는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해 초 신년사를 통해 초저가의 모델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그는 “시장에 ‘중간’은 없어지고 ‘초저가’와 ‘프리미엄’ 두 형태만 남게 될 것”이라면서 “신세계만의 스마트한 초저가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선택된 제품군 중 하나가 와인이다. 와인은 수년 전부터 대형마트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전략적으로 선택한 대표적인 미끼 상품이다. 와인은 쿠팡이나 G마켓 등 온라인 쇼핑으로는 구매할 수가 없다. 주류의 경우 전통주를 제외하고는 온라인 주문 및 배송이 법적으로 제한돼 있다. 이에 와인을 사려면 무조건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오프라인 점포를 찾아야 한다. 물론 소비자들은 와인을 사는 김에 다른 신선식품과 생필품 등을 함께 구매하며 아예 장을 보는 경우가 많다. 와인이 미끼 상품으로 제격인 것이다.

100만병 주문해 생산단가 낮춰

이마트가 지난해 8월 4900원에 내놓은 '도스코파스 까버네쇼비뇽'(왼쪽)과 롯데마트가 올해 6월 3900원에 내놓은 ‘레알 푸엔테’. [이마트, 롯데마트]
대형마트의 강점은 ‘구매력’이다. 한꺼번에 많은 물품을 사들이면서 원가를 줄일 수 있다는 의미다. 이마트가 와인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도 구매력 덕분이었다.

이마트는 우선 스페인이나 칠레 등 와인을 생산하는 나라에서 1만 원 안팎에 팔리는 상품을 모아놓고 그중 두 제품을 선택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와인 양조장에 각각 100만 병을 주문하겠다고 제안했다. 이 정도 규모면 양조장 입장에서도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낮은 가격에 와인을 넘길 수 있다.

결국 도스코파스 레드와인 2종은 1만 원 안팎에 팔리고 있는 현지 가격보다 더 싸게 국내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현지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들여와 이마트가 ‘도스코파스’라는 라벨을 붙여 만들고 있다. 파워사다리

첫 주문 물량으로 100만 병을 제시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이마트는 이전 히트 와인 G7 판매량에서 힌트(?)를 얻었다. G7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은 100만 병 가량이었다. 5000원을 기준으로 했던 도스코파스는 G7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1년이면 각 100만 병씩은 팔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물론 어느 정도 위험은 감수해야 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이마트의 예상대로 도스코파스는 연간 200만 병 이상 팔렸다.

롯데마트도 같은 전략을 썼다. 롯데마트는 레알 푸엔테의 첫 주문 물량을 40만 병으로 제시하면서 가격을 낮췄다. 통상 와인은 1년에 10만 병이 판매되면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40만 병 역시 엄청난 규모라고 볼 수 있다.

국내 전체 와인 시장도 커지는 분위기다. 소비자 접근성 면에서 뛰어난 편의점 업체들까지 와인 판매 경쟁에 가세하면서 이런 흐름은 더욱더 가팔라지는 모양새다. 편의점 업체들 역시 최근 소비자들이 와인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고 판단해 매대를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고 할인 판매를 하는 등 와인을 미끼 상품으로 키우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이마트의 올해 상반기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보다 25% 늘었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24 역시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15% 증가했다. GS25와 세븐일레븐의 경우 각각 20.1%, 32.2% 늘었다.

‘와인에 입문했다’
와인에 대한 인기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혼술·홈술족’이 늘면서 더욱 탄력 받는 분위기다. 한 유통업체 관계자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술을 마셔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맥주나 소주뿐 아니라 와인, 막걸리 등 주종을 넓혀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와인의 경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식당이나 술집보다는 집이나 야외에서 마시는 게 일반화해 있다”라고 설명했다.

와인을 처음 마시기 시작하는 것을 두고 ‘와인에 입문했다’고 표현하곤 한다. 와인은 그만큼 한번 맛을 들이면 그 매력에 점차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주류라는 의미에서다. 다른 대형마트 관계자는 “가성비가 높은 초저가 제품으로 와인을 처음 접한 소비자들이 많다”라면서 “앞으로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와인 생산 국가와 품종을 구별하고, 가격대별 제품을 구매해보는 등 지속해서 와인을 즐기는 분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기대했다.

나원식 비즈니스워치 기자 setisoul@bizwat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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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 조선중앙통신은 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 노동당 당원들에게 함경남북도 태풍 피해 복구 지원을 호소한 뒤 6일 하루에만 30여만명의 당원들이 지원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평양 당원들에게 보낸 공개서한을 작성하고 있다. [헤럴드DB]


[속보] 김정은, 당중앙군사위 회의 주재… 태풍피해 함경도 지원 논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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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와 발목, 배 등 총상

미국 KUTV 홈페이지 캡처

미국에서 자폐증을 앓고 있는 13살 소년이 집에서 소란을 피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총에 맞았다. 피해 아동의 엄마가 사건 당시 아이가 비무장 상태였다고 밝히면서 과잉진압 논란이 일고 있다.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경찰은 자폐증 환자인 린든 캐머런(13)이 경찰관들의 총격으로 중상을 입은 사건과 관련해 내부 조사에 착수했다고 8일(현지시간) CNN 등이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4일 밤 솔트레이크시티의 글렌데일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이날은 엄마 골다 바턴이 1년여 만에 직장에 복귀하는 날이었다. 바턴이 집을 나서려 하자 캐머런은 분리 불안 증상을 보이며 집에서 소란을 피웠다.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소란을 떨자 결국 바턴은 911에 전화를 걸어 아이를 진정시켜달라고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바턴의 집으로 출동한 경찰관 2명은 캐머런을 향해 바닥에 엎드리라고 명령하며 캐머런을 제압하려 했다. 하지만 잔뜩 신경이 예민해진 캐머런은 말을 듣지 않았고, 경관들은 총을 꺼내 수차례 실탄을 발사했다. 캐머런은 어깨와 발목, 배, 방광 등에 총상을 입고 중태에 빠졌다.

바턴은 현지 방송 인터뷰에서 “아이는 비무장 상태였다”며 “집을 찾아온 경찰관들에게도 (미리) 얘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는 단지 화가 나서 비명을 질렀을 뿐”이라며 “경찰이 불안해하는 아이에게 왜 총을 쐈는지 모르겠다”고 울먹였다.

솔트레이크시티 경찰은 지난 5일 기자 회견을 열고 “아이가 심리적으로 불안해하며 흉기를 휘둘렀다”며 “경찰에 위협을 가했기 때문에 발포할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아이에게 응급처치를 했다”고 덧붙였다.

현지 시민단체들은 성명을 내고 경찰이 침착하게 행동하지 않아 아이에게 더 큰 피해를 줬다고 비판했다. 에린 멘든홀 솔트레이크시티 시장은 성명을 내고 “이번 사건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최민우 기자 cmwoo11@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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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생상품 투자에 신뢰도도 흔들
1분기 만에 실적 반전했지만 의구심 여전

채드 펜트레스 전 소프트뱅크 CCO

[서울경제] 소프트뱅크의 위워크 투자 실패 후폭풍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엔 소프트뱅크의 위워크 투자에 책임이 있는 고위 임원이 회사를 떠났다. 앞서 소프트뱅크는 위워크를 비롯한 비상장 스트타업 투자르 입은 대규모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리스크가 큰 파생상품에 투자해 우려를 자아냈다.

블룸버그통신은 채드 펜트레스 소프트뱅크 최고준법책임자(CCO)가 회사를 떠나고, 위워크 이사회에서도 물러났다고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펜트레스 CCO는 소프트뱅크가 1호 비전펀드를 만든 다음해인 2018년 소프트뱅크에 합류했다. 하지만 최근 위워크를 비롯한 대규모 투자 실패로 소프트뱅크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펜트레스 CCO를 비롯한 고위 임원들의 이탈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뉴욕에 위치한 위워크 사무실 /AP연합뉴스

뿐만 아니라 소프트뱅크는 그간 투자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대규모 파생상품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손정의 회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그간 손 회장이 리스크를 통제하고 있다고 생각했으나 이번 파생상품 투자로 믿음이 흔들리기 시작한 것이다. 소프트뱅크의 파생상품 투자는 위워크로 대표되는 대규모 투자 실패로 인한 전략변화로 보인다. 위워크 투자 실패 이후 투자자들의 불만이 쏟아지면서 손 회장이 소프트뱅크 주주인 헤지펀드 엘리엇과 같은 리스크가 큰 전략을 선택했다고 보는 시각이 있다. 그간 소프트뱅크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비상장 주식에 주로 투자해왔으나 최근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과 테슬라·넷플릭스·마이크로소프트(MS) 등 상장 주식에도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지난달에는 상장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조직도 갖췄다.

이 같은 소프트뱅크의 행보는 위워크 투자 실패가 몰고 온 나비효과다. 앞서 소프트뱅크는 위워크 투자 실패 영향으로 1~3월에 1조4,381억엔의 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이는 일본 기업의 분기 적자액으로는 지난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도쿄전력홀딩스의 1~3월 적자 1조3,872억엔을 넘어 사상 최대 규모다. 이 여파로 3월 결산인 소프트뱅크그룹은 2019회계연도(2019.4~2020.3)에 9,615억엔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소프트뱅크가 회계연도 기준 적자를 기록한 것은 15년 만이며 적자액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였다. 4~6월 1분기 만에 사상 최대 순이익을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지만 소프트뱅크와 손정의 회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구심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동행복권파워볼

이에 소프트뱅크는 창사 이후 처음으로 비전펀드 인원 약 15%를 줄이는 감원을 추진하기도 했다. 또 영국의 반도체 설계회사 ARM, T모바일, 알리바바 등의 지분 매각도 추진하는 등 위워크 투자 실패 여파가 계속되고 있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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